서영교 "내 딸은 미혼"…한기호 이어 '서이초 의혹' 일축

입력 2023-07-21 09:14   수정 2023-07-21 09:20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에 이어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 담임 교사 사망 관련 의혹을 일축했다.

서 의원 측은 20일 밤 페이스북을 통해 "서 의원의 자녀는 미혼"이라고 밝혔다.

이어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선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밖에 없다"며 "허위 사실들은 즉시 삭제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근 서이초의 한 교사가 교내에서 극단적 선택한 것과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해당 교사가 학부모의 갑질에 시달렸다는 소문이 떠돌았다. 이 과정에서 '학생의 학부모가 구의원이다', '학부모가 법조인이다', '조부모가 3선 국회의원이다' 등 확인되지 않은 헛소문이 퍼졌다.

의혹이 확대재생산 하면서 일부 의원들의 이름이 거론되는 지경에 이르자 앞서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은 "제 친손자는 서울에 살지 않으며 초등학생도 아니다. 외손자·손녀는 그 학교에 다니지 않으며 외손녀는 중학생인데 더 무슨 설명이 필요하냐"고 반박했다.

의혹이 거세지자 서이초 교장도 입장문을 통해 "부정확한 내용들은 고인의 죽음을 명예롭지 못하게 하며 많은 혼란을 야기하고 있어 바로 잡고자 한다"며 "고인의 담임 학년은 본인의 희망대로 배정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인의 담당 업무는 학교폭력 업무가 아닌 나이스 권한 관리 업무였으며, 이 또한 본인이 희망한 업무"라고 전했다.

아울러 올해 3월 1일 이후 고인의 담당 학급의 담임 교체 사실이 없고, 해당 학급에서는 올해 학교폭력 신고 사안이 없었으며, 학교폭력과 관련해 해당 교사가 교육지원청을 방문한 일도 없었다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동시에 "SNS에서 거론되고 있는 정치인의 가족은 이 학급에 없음을 확인했다"고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